Supercell logo
Brawl Stars — 2022년 4월 7일

파워 리그 변경 및 개선 사항!

변경 내용

파워 리그(+ 클럽 리그와 친선 파워 매치 포함)에 향후 2가지 개선 사항이 적용됩니다!

1 - 각 플레이어는 개별적인 사용 금지를 기회를 가집니다.
2 - 팀원들에게 브롤러를 제안하는 절차가 선택 단계에 추가됩니다. (차기 업데이트 대신 차차기 업데이트에 적용될 수도 있음)

적용 방법

블라인드 처리된 개별 사용 금지:

- 사용 금지 단계가 시작되면 각 플레이어는 어떤 브롤러든 사용 금지할 수 있습니다.
- 팀원들이 현재 무엇을 선택하는지 볼 수 있으며, 팀원이 특정 브롤러를 사용 금지하면 해당 브롤러는 다시 금지될 수 없습니다.
- 현재와 마찬가지로 개별 사용 금지는 블라인드 처리되어 상대팀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상대도 같은 브롤러를 금지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즉, 사용 금지되는 브롤러의 수는 최소 3개, 최대 6개입니다.
- 이번 변경으로 인해, 이제 파워 리그는 플레이어가 트로피 4,500개에 도달하고 최소 12명의 브롤러를 보유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브롤러를 사용 금지하지 않거나 선택하지 않으면 무작위로 선택됩니다(이 부분은 이미 시행 중입니다).

브롤러 제안

- 선택 단계 중 내 차례가 되면, 팀원들이 새로 추가된 "제안" 버튼을 사용해 브롤러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제안된 브롤러는 화면 한쪽에 표시됩니다.

본인의 브롤러를 이미 고른 후에도 팀원에게 브롤러를 제안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변경 이유

저희는 개별적인 사용 금지 기능이 경쟁을 지향하는 플레이어와 캐주얼한 플레이어 모두에게 유익할 것이라 믿습니다.

- 특정 맵이나 게임 모드에서 꽤 강할 수 있는 브롤러를 제외하면 플레이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질 것입니다.
- 더 많은 사용 금지 기회를 추가하되, 사용 금지 단계에서 너무 오랜 시간을 끄는 것은 원치 않았습니다. 따라서 각 플레이어에게 개별적인 추가 금지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 모든 플레이어에게 일관된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전체 프로세스가 모두에게 더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브롤러를 제안하는 기능은 저희가 오랫동안 추가하고 싶었던 사항입니다. 또한 파워 리그에서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사항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긴 얘기는 필요 없겠네요! ^_^

빠른 FAQ

왜 지금 발표하는 건가요?
경쟁을 지향하는 플레이어라면 이 변화가 크게 놀랍지 않을 겁니다. 이제 연습할 시간입니다!

왜 진작에 발표하지 않은 건가요?
두 가지 변경 사항 모두를 다음 업데이트에 반영할 수 있도록 확실히 해야 했습니다!

이게 전부인가요?
네, 현재로서는 그렇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몇 가지 개선 사항을 더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물론 저희 소셜 채널을 통한 여러분의 제안과 피드백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